글과 사진, 그리고 이야기

기타

Farewell 2023 & Welcome 2024

뱃놀이가자 2024. 1. 3. 09:08
728x90

전역하고 어떻게 보면 첫 해가 지난다.
국방의 의무라는 20대 남자의 큰 산을 등반한 동시에 코로나로부터 독립된 첫 대학생활이 기다리고 있었고 중간중간 아르바이트, 대외활동, 프로젝트가 있었다.

신기하고 감사한 2023년이었다. 기존의 인연보다 새로눈 인연을 많이 만날 수 있었고 때로는 극 내향적인 성으로 빠르게 친해지지 못한것도 같다. 그렇지만 1년동안 너무 좋은 경험을 했고 좋았다면 추억이었고 나빠도 기억으러는 남을 시간이었다.

굿바이와 웰컴의 1월에서 다시 새롭게 2024년의 목표를 세워보자면

  • 토익 점수 확보
  • 학점 관리 (학부 우수졸업 장학용)
  • 연구활동 열심히
  • ADP 필기시험 합격


이정도가 학업적으로 이뤄야 할 목표라고 보여진다.

원래는 1월 1일에 기록하려 했으나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적는다.

아, 물론 내가 노력해서 할 수 있는게 저렇다는 것이고 그 외에 기도하면서 답을 구해야 하는 부분이 더 많다. 세상만사가 그렇듯 내 맘대로 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올해에는 말씀에 민감해지는 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. 이 즈음에 재미삼아 내게 주신 올해의 말씀을 뽑아보았다.


그냥 랜덤뽑기겠지만ㅋㅋ
종교나 사상을 불문하고서라도 진인사대천명, 일단 내가 할 일은 다 하고서 하늘의 뜻을 기다리고 더 기대하는 것이 옳으니 더 노력하는 2024가 되기를.

값진 갑진년을 향해서 (개아재)


728x90